이모션웨이브, CPS 기반 온라인 가상방송 시스템 기술 관련 기술 3건 2015 춘계한국게임학회 논문 등재 

작성일
2015-06-12 00:34
조회
9037
이모션웨이브, CPS 기반 온라인 가상방송 시스템 기술 관련 기술 3건 2015 춘계한국게임학회 논문 등재

- 가상현실의 방송시스템 활용방법론 외 2건 시스템 구현 이론 및 개발 설계관련 논문 등재

 

이모션웨이브는 지난 2014년 부터 1년간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연구개발 성과를 2015년 춘계한국게임학회에 그 기술과 활용 방법론에 대한 논문을 등재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이모션웨이브 전략사업인 방송 및 공연 관련 서비스 및 플랫폼 기반 기술에 이용자 활용가능성, 서비스 적용가능성, 통합성 등에 중점을 두었다. 등재된 논문은 4K 기반 고속크로마키 합성 모듈 개발 및 설계, 가상현실 방송 시스템을 위한 저작도구 설계, 가상현실기반의 방송시스템 활용방법론이며 가상방송을 저작하기 위한 저작 기반 기술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4K 환경에서의 크로마키 처리를 위한 고속 크로마키 처리 기법과 이러한 아키텍처를 산업군에서 활용하기 위한 활용 방법론에 대해서 논하고 있다.

이에따라 이모션웨이브 연구개발부에서는 "앞으로 방송 및 공연 콘텐츠 제작자는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사항을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아키텍쳐를 통해서 필요한 제반 사항을 예측할 수 있고 시청자가 가상공간을 통해서 연출자와 소통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이 IT와 융합되어 신속한 관리가 용이하게 될것이다."라고 밝힌바에 있다.

이모션웨이브는 변화하는 온오프라인 시장과 컨텐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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